고무밴드 운동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비트남 조회 11회 작성일 2021-06-10 13:05:51 댓글 0

본문

고무 밴드를 이용한 하지근력 강화운동

김원 교수 / 서울아산병원 재활의학과

하지 근력은 보행과 일상생활을 수행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뇌손상, 척수손상이나 또는 장기간의 병원 생활을 하게되면 하지 마비나 근력 약화가 나타나고, 이는 일상생활을 수행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초래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하지 근력 강화 운동을 해야 하며 특히 고무밴드를 이용한 근력운동은 시간과 장소에 따른 제한이 적고,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밴드를 머리 윗쪽에 고정하고, 양손으로 밴드를 잡습니다. 바닥에서 어깨가 떨어지도록 몸을 일으킵니다.
대각선 방향으로도 실시 합니다.

의자에 앉아 허리 높이에 밴드를 고정하고, 양손으로 밴드를 잡습니다.
몸통에 힘을 주어 반대쪽으로 돌립니다.
반대쪽으로 반복합니다.

밴드의 한쪽을 발목에 묶고, 다른 쪽을 발로 밟아 고정시킵니다. 무릎을 편 상태로 엉덩관절을 굽혀 다리를 몸 앞쪽으로 뻗습니다.

밴드의 한쪽을 발목에 묶고, 다른 쪽을 발로 밟아 고정시킵니다. 무릎을 편 상태로 엉덩관절을 펴 다리를 몸 뒤쪽으로 뻗습니다.

밴드의 한 쪽을 발목에 묶고, 다른 쪽을 발로 밟아 고정시킵니다. 무릎을 편 상태로 엉덩관절을 벌려 다리를 몸 바깥쪽으로 뻗습니다.

밴드의 한 쪽을 발목에 묶고, 다른 쪽을 발목 높이로 고정시킵니다. 무릎을 편 상태로 엉덩관절을 모아 다리를 몸 안쪽으로 모읍니다.

밴드의 한 쪽을 발에 묶고, 다른 쪽을 발 아래에 고정시킵니다. 엎드린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립니다.

밴드의 한 쪽을 발에 묶고, 다른 쪽을 머리 방향으로 고정시킵니다. 엎드린 상태에서 무릎을 폅니다.

밴드의 한쪽을 발에 묶고, 다른 쪽을 발 아래에 고정시킵니다. 다리를 펴고 앉은 상태로 발을 몸쪽으로 당깁니다.

밴드의 한쪽을 발에 묶고, 다른 쪽을 손으로 고정시킵니다. 다리를 펴고 앉은 상태로 발을 아래쪽으로 밉니다.

한쪽 발에 밴드를 밟아 고정하고, 반대 손으로 밴드를 잡습니다. 허리를 숙인 상태에서 팔꿈치를 펴고 몸통을 반대편으로 돌리며 허리를 폅니다.
반대쪽으로도 실시합니다.

밴드의 한쪽을 발목에 묶고, 발목 높이에 다른 쪽을 고정시킵니다. 걷듯이 발을 앞으로 내밀며 무릎을 굽혀 앞굽이 자세를 만듭니다.
대각선 방향으로도 실시합니다.

양발로 밴드를 밟아 고정하고, 양손으로 밴드를 잡습니다. 무릎을 구부렸다가 펴면서 일어납니다.

양쪽 발바닥에 밴드를 걸고, 양손으로 밴드를 잡습니다. 앉은 자세에서 무릎을 앞으로 뻗습니다.

밴드의 한쪽을 발에 묶고, 손으로 밴드를 잡아 고정합니다. 네발자세에서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반대쪽으로도 실시합니다.

김원 교수 / 서울아산병원 재활의학과

고무 밴드를 이용한 하지근력 강화 운동을 할때는 운동과 휴식을 균형 있게 진행하시고 운동 시간과 반복 횟수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무리가 가지 않고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범위 내 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운동 후 통증이 지속되면 운동량을 줄이고 담당 의료진이나 치료사와 상의 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수 : 밴드운동법이 유익했읍니다~~~~
경돼TV : 도움이 많이 됐어요 ㅎㅎ
윤종선 :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안녕 : 1:36부터 하체
JinSu Jang : 아니 생각외로 도움되고 좋은 운동 많잖아 이거 ㄷㄷ

의료진마다 한목소리로 추천하는 무릎이 가장 좋아하는 운동

살도 빼고 근력도 키워야하는데...
무릎에 부담을 안 주면서 근력을 동시에 키워주는 운동은 무엇일까요? 건강을 위해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혹여 잘못된 운동으로 무릎 건강을 헤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어떤 운동인지 인터뷰해 보았습니다

#무릎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Kim성주 ! : 저의사는 돌파린가봐요 ?
무릎운동에 가장 큰적이고 계단이나 등산보다 더 위험한게 런지운동이라고 책에. 나와있던데 ㅉㅉㅉ
ᄋᄋ : 생각해보면 그냥 내가 평소에 운동 1도 안하다가
코로나로 방구석에만 쳐박혀 있다보니 근육이 손실난 것 같은데.
그래서 근육이 나처럼 나태해져서?
내가 움직이니까
그뉵이 평소처럼 가만히 짜져있으라는 뜻으로 줫 패는 것같음.
그래서 움직일 때마다 아픈 것 같음.
오경애 : ㅎㅎㅎ
많이 웃고 갑니다 ~
이가미 : ㅋㅋ 눌렀어요
쫄보의 반란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스트핏] 4회_밴드를 이용한 전신 운동

밴드운동 설명 없는 버전
https://www.youtube.com/watch?v=Nt-pelksGwI

건강한 다이어트! 내 몸에 꼭 맞는 홈트레이닝! 소도구 운동으로 정적인 운동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오늘 선택한 소도구는 탄력밴드인데요. 저스트핏 이번 시간은 탄력 밴드를 이용한 전신 운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세라밴드 등의 고무밴드(탄력밴드)를 준비해 주세요. 탄력밴드를 이용해 어깨 운동, 팔 운동, 등 운동, 엉덩이 운동, 다리운동으로 이루어진 전신 운동 루틴을 함께 해보겠습니다.

#전신운동 #밴드운동 #홈트

쿠키건강TV '저스트핏'

* 본 콘텐츠는 쿠키뉴스 및 쿠키건강TV가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사전협의 없는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시 관련 법령에 의거해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래비땡 mini rabbithand : 어머 너무 유용해...감사합니다❤️
Pinot noir피노누아 : 설명이 넘 많으심
바나나 : 너무조은데 설명만 좀 짧으면 더 좋겠어요ㅠ 아숴워요 ㅠ
Jessie seo : 와..밴드운동수업들은것같아요 감사합니다
김민돌 : 팔뚝살더굵어지는건아닌가요

... 

#고무밴드 운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75건 52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magicseal.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